본문 바로가기
2022년 이전/My Favorites

마우스 클릭만으로 쉽게 만드는 모바일 웹 어플(Mobile web app)

by 카칭(kaching) 2013. 7. 19.


 

슬라이드 위젯을 찾다가 위젯박스(http://www.widgetbox.com)라는 곳을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위젯 관련된 내용만 보고 나오려다가 mobile이라는 탭이 있어 눌러보니 <Create with clicks, not code>, Build your own mobile web apps without writing any code 라고 쓰여진 문구가 호기심을 자극하길래 이용해봤습니다.

 

이미 웹상의 홈페이지도 복잡한 코딩없이 템플릿을 제공하고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게 하듯이 모바일 웹도 그렇게 사용할 수 있게 한 것 같더군요.

 

애초에 목적이 모바일웹이 아니었기에 지나가다 써 본 내용만 포스팅해봅니다.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향후에 제가 이용할 가능성이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이 모바일 웹의 활용분야에 대해서는 Gallery에 여러 가지 분야가 샘플로 나와 있습니다. 신문사, 작가, 레스토랑, 바 등등에서 활용 가능한 것 처럼 나와 있는데 아무래도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는 분야로는 레스토랑, 바 같은 가게가 적당할 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가 써 본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위젯박스(http://www.widgetbox.com)에 접속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로고 부분을 생략하고 캡쳐를 했는데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왼쪽 상단에 widgetbox라는 로고 바로 옆에 mobile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그 부분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옵니다. 파란 버튼의 <get started>를 누르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Gallery에는 이 모바일웹의 활용 가능한 분야가 나와 있습니다. 오른쪽에 카테고리별로 분류가 되어 있는 걸 보면 적용 가능한 분야는 다양합니다. 기존에 웹 홈페이지에서 구현할 수 있는 분야를 다 커버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시험삼아 만들어 본 모바일 웹 화면입니다. APP TITLE를 정한 뒤 시작할 페이지 유형을 선택한 뒤 관련 내용을 업로드하고 테마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저는 시험삼아 페이지 유형을 사진으로 클릭했더니 업로드하라고 몇 가지 나오는 플랫폼 중에 텀블러가 있길래 제 텀블러의 URL을 기재했습니다. 그랬더니 신기하게도 오른쪽 스마트폰 화면에 제 텀블러에 있는 이미지들이 정말로 업로드 되어 나타나더군요. (처음에는 페이지를 만들기 전이라 스마트폰 화면 부분이 비어 있습니다.)

 

 

 설정을 완료하고 Publish를 누르만 아래와 같이 제 스마트폰으로 접속할 수 있는 모바일웹의 주소와 QR 코드가 나옵니다.

 

 

QR코드를 스캔했더니 제 스마트폰에 아래와 같이 인식되어 나옵니다. 제 텀블러 사이트의 이미지 모음입니다.

 

 

이미지 중의 하나를 클릭했더니 하단의 왼쪽은 브라우저로 연결할 수 있는 지구본 모양의 버튼이 나오고, 오른쪽에는 공유할 수 있는 버튼이 나와 클릭해봤더니 트위터나 이메일, SMS로 전송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나오네요. 

 

 

회원 가입을 안 한 경우에는 모바일 웹을 만들어볼 수는 있으나 저장이 안 되기 때문에 실제 스마트폰에서 구현되는 것을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저장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을 하라는 메세지가 나오며 회원 가입을 하면 14일간 무료로 써 보실 수 있습니다. 제일 낮은 골드 등급의 이용 금액이 월 25$부터 시작하네요. 모바일웹의 목적이 명확할 때 이용 가능한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