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이전/My Favorites

텀블러의 일일 포스팅에는 한계가 있을까요? (tumblr daily post limit)

by 카칭(kaching) 2013. 8. 12.


요즘 텀블러를 이용해서 패시브 인컴 시스템(passive income system)을 만들려고 시도하다보니 티스토리 블로그에 너무 소홀한 거 같아서 간단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올립니다.

 

텀블러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전세계적으로 24시간 운영되다보니 팔로워들이 올린 포스트 중에서 괜찮은 것들을 놓치기 쉽습니다. 그래서 태그를 트래킹하거나 <좋아요>를 의미하는 하트 표시하거나 리블로그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런 일렴의 행동들에 일일 제한량이 있다고 하네요. 물론 그 수는 제 생각엔 넉넉하다고 보는데, 텀블러를 즐기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가봅니다. 제한을 풀어달라고...왜 제한이 있는 거냐고 불평을 하는 사람들도 종종 있더라구요.

 

일일 포스팅 수나 다른 기능들에 포스팅 수의 제한이 있다는 글을 읽고 한번 찾아봤습니다. 현재 제가 몰두하는 일이 텀블러의 팔로워를 늘리는 일이다보니 저절로 관심이 가던 내용이었거든요.

 

그래서 알아낸(?) 바에 의하면 1일 텀블러의 예약(queue) 포스팅 발행 건수는 최대 50건입니다. 24시간 동안 50건이 알아서 포스팅되도록 설정할 수 있는 거죠. 스마트폰으로 수시로 텀블러를 들여다봤더니 제가 팔로잉 하는 사람 중에 밤낮 없이 컨텐츠가 올라오는 사람이 있어서 한번 세어봤었거든요. 그랬더니 정말 그 사람은 50건 예약 기능을 알차게 이용하고 있더군요. 일일 컨텐츠의 수를 하나하나 세어서 제한 수가 50건이라는 걸 안 건 아니고요..^^ 사람들이 올린 글에 그렇게 적혀 있고, 또 실제 예약 기능을 눌러보면 최대 설정이 50으로 되어 있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팔로잉 하는 것도 제한이 있는데 1일 최대 200명까지랍니다. 이 수를 넘으면 누군가의 블로그를 팔로잉해도 추가되지 않습니다. 1일 제한은 미국 동부시간 기준 오전 12시에 해제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시간으로는 오후 1시 정도입니다. 가끔은 200명을 팔로잉하지 않은 거 같은데도 더 이상 추가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1-3명 정도의 차이지만...이런 경우를 몇 번 겪었습니다.

 

다른 사람의 컨텐츠를 리블로그 할 수 있는 포스트의 수는 1일 250건까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도 모자라다고 제한을 풀어달라는 이도 있더군요. 하루 종일 남의 블로그 컨첸츠 펌질만 해도 모자라다니 뭘 하는 건지 궁굼하네요.

 

예약 기능에 추가할 수 있는 포스트의 최대 한계는 300건이고, 임시 저장할 수 있는 포스트의 최대 한계도 300건으로 동일합니다. 외국 사이트에 올라온 글을 읽어보면 이 300건이라는 수치에 맞춰서 자동으로 예약 포스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이용하는 것 같았습니다. 실제로 그런 프로그램을 올린 경우도 많아서 저도 이 중에 하나를 다운로드 받아서 이용을 해봤는데..흠, 제 경우엔 에러가 나서 처음부터 이용 불가였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분들이 있다면 tumbstudio라는 프로그램을 찾아보세요. 이미지 300건까지 자동 포스팅해주는 프로그램이랍니다. 이미지는 jpg와 gif만을 지원하고, 이미지를 클릭했을 때 연결될 URL 설정을 할 수 있으며 태그 삽입 기능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유사한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tumblr queue poster>라는 프로그램도 있는데 제 경우, 바이러스가 의심된다면서 다운을 제한하는 바람에 설치는 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1일 텍스트 포스트의 발행 가능한 건수는 100건이고, 사진 포스트는 75건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상 텀블러의 데일리 포스트 리미트(tumblr daily post limi)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 한가지 덧붙이자면 하트를 날릴 수 있는 숫자는 1일 1000개랍니다. 그리고 일일 포스트 수를 체크해주는 post limit checker라는 프로그램도 있다네요. 일일 제한량이 있다고 하지만 저 정도면 충분한 거 같은데 부족하다는 사람들은 대체 텀블러로 뭘 하는 걸까요?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