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이전/My Favorites

텀블러(Tumblr)가 너무해

by 카칭(kaching) 2013. 11. 18.


음...텀블러를 이용해서 뭔가 수익을 창출하려면 팔로워(follower)를 늘리는 게 핵심일 것 같아서 한 달 정도는 별다른 포스팅을 하지 않고 프로모션 포스트(promotion post)만 열심히 올렸었다. 물론 간간히 패션 포스트를 리블로그하거나 새로 올리긴 했지만 선팔로워, 후포스트로 전략을 수정한 뒤엔 텀블러 프로모션 사이트를 자주 이용했었다.

 

그렇게 팔로워를 늘려나가다보니 어느새 2,000명 가까이 되길래 이제부터는 규칙적으로 포스티을 해보자 마음먹고 핸드폰으로 대시보드를 여는 순간 로그아웃이 되더니 파란 화면만 한 가득 나타났다.

 

단순히 로그아웃 된 줄 알고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치고 로그인하려니까 다시 파란 화면...또 다시 해도 파란 화면만 나타나는 거였다. 이상하다 싶어 핸드폰 화면을 축소시키고 스크롤 해보니 <Your account has been terminated>와 같은 문구가 나타나 있었다.

 

아니 왜? 무엇 때문에? 의문은 꼬리를 이었지만 스마트폰으로 <contact support>를 눌러서 메일을 쓰자니 계정이 서로 다르게 설정되어 있어서 무리였고, 컴퓨터를 켜야 하는데 귀찮기도 하고..일시적인 장애려니 생각하고 며칠 뒤에 로그인을 시도해봐도 마찬가지였다. 인터넷을 뒤져보니 나처럼 말도 없이 갑자기 계정이 폐쇄된 사람들이 있는 듯 했다. 이유도 설명 안 해주고...사연을 들은 사람은 없는 듯 했다.

 

 

그냥 놔두자니 그 동안 익힌 텀블러 관련 지식이 아까울 정도여서 메일을 보내봤는데 대답도 없다. 그럼 왜 <To find out why. please contact support>로 써놨냐고???? 자기네 운영 방침에 위배되는 게 있으면 알려줘야지. 새로운 계정을 만들더라도 똑같은 실수를 안 하지. 이유도 모른 채 계정을 폐쇄당하니까 텀블러로 패시브 인컴(passive income)을 만들어보려던 계획에 차질이 생겨서 한 동안 아무것도 하기 싫어졌었다. 며칠 뒤엔 커미션 정션(commission junction)에서도 수익이 없으니 계정을 비활성화시키겠다고 메일이 오고...

 

역시 해외 사이트로 제휴마케팅을 하는 건 무린가???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